동백원 주최 2022년 4분기 활동지원사 보수교육 중 응급상황대처요령 (사)재난구호사협회 전문강사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일상생활 안전지킴이 파수꾼 1인 활동지원사 서포터즈 양성
  • 이민선 기자
  • 발행 2022-12-06 12:10

여수 동백원은 2022년 4분기 활동지원사 보수교육을 여수시 상공회의소에서 12월 02일 오전오후로 2회 개최하였다.

보수교육을 위하여 (사)재난구호사협회 전문강사 4명 초빙되어 응급상황대처요령 교육이 진행 되었다.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중 심정지환자에 대한 심폐소생술 및 지동심장충격기 (AED) 사용법, 기도폐쇄에 의한 하임리히법등이 진행 되었다.


2020년 심폐소생술 가이드라인 바뀐 지침에 의한 흉부압박 위치와 압박 순서, 감염법에 의한 감염확산방지를 위한 인공호흡 대신 흉부압박을 지속적으로 해야 하는 상황등 일반인으로서 알아야 하는 여러가지 응급처치법을 교육하였다.



보수교육 참여자 전원 실습 위주로 진행 되었으며, 다수인의 응급환자 발생시에 대한 스토리텔링기법에 의한 시나리오(스토리)를 주제로 2인 구조법 실시, 119 신고와 도착시간전, 현장에 있는 최초반응자로서 해야하는 역할과 방법에 대해 진행하여 왔다.


활동지원사로 1인 안전서포터즈 양성이 되어 최초반응자로서 현장에서의 응급상황 대처요령을 2시간 단위로 오전 오후에 실시하였다.

 

출처 - 재난복지신문 제공으로 기사 무단배포는 금지합니다.

<저작권자 ⓒ 피앤피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선 기자 다른기사보기